직장인은 언제나 퇴사 준비중/직장인은 언제나 사표를 품고 다닌다

점점 빨리 찾아오는 번아웃, 일하기 싫을 때.

안녕도시 2022. 9. 14. 18:21
728x90
반응형

unsplash @nbb_photos

아무것도 하기 싫고, 출근하면 퇴근하고 싶고, 퇴근하면 내일 출근이 무섭고.
올게 왔습니다.
번아웃.

그렇다고 당장 사표를 쓸 수 없잖아요.
지난달의 내가 쓴 돈은 이번달의 내가 착실하게 값겠다고
카드 쓰면서 약속했잖아요.


내가 젊다면 당장이라도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볼 수 있지만
그러기엔 내가 좀 나이가 많아요.


이미 알고 있거든요.
이 일 만큼 내가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일은 이제 더이상 없다는걸.


아프니까 청춘이다 > 힘들면 쉬어도 괜찮아 > 인생 뭐 없어, 욜로! > 정신차려, 이러다 너 혼자 일한다. 가즈아아 조기은퇴!

저는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사회인입니다.
왜 나는 아직 은퇴를 못했니...



긍정적인 회사원

한때 인터넷에서 유행한 글이 있죠.
이게 처음에는 '내 동생'으로 시작했던 것 같은데.
어느덧 긍정적인 친구의 이야기로 바뀌어 있네요.

이정도면 크레이지 급 긍정이에요.




구글에서 아주 친절하게 번아웃 극복 방법을 가지고 왔습니다.

반응형

번아웃 증후군을 극복하는 5가지 방법

  1. 자연과 가까워지기 초록색과 파란색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준다. ...
  2. 가벼운 운동 직장과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잠시 내려놓고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3. 건강한 식단 ...
  4. 숙면 ...
  5.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구하기


자 그럼 이제 정신을 차리고 자신을 돌아 봅시다.


무채색 사무실 안에 작은 화분을 하나 놓아보는 건 어때요?
화분을 못 키운다면 시원한 바다사진이라도 하나 가져다 놓던가
그것도 싫다면 회사 컴퓨터 배경화면이라도 자연으로 바꿔봅시다.


퇴근 후 아무것도 하기 싫은 지친 몸으로
잠깐이라도 걷고 뛰어보세요.
그것도 귀찮다면
한정거장 전에 내려서 집까지 걸어가보는 건 어때요?


입맛이 없어도 점심 저녁은 맛있는거 먹어요.
뭘 먹을지 고민하긴 싫지만
그래도 이왕 먹는거 맛있는거, 좋은 걸 먹어요.


그리고 밤에 푹 자요.
저도 잘 안되는거긴 한데.
그래도 운동이라도 하면 잠이 잘 오더라구요.
아무 생각 하지 말고
잘 자는 노력을 해 봅시다.



그래도 안되면
주변에 가까운 친구들에게 상담을 해보세요.

 

아, 그리고.

제가 해봤는데.
동료는 절대 비추천이에요.
언제 내가 한 말이 변질되고 꼬일지 모르니까요.



번아웃은 언젠가 다시 옵니다.
이번에 잘 넘어가야
다음에도 잘 넘어갈 수 있어요.


은퇴하는 그 날까지
슬기롭게 직장생활 해요 :)


728x90
반응형